전남대학교치과병원 CNUDH


스킵네비게이션



탑메뉴

메인메뉴


치아를 건강하게 구강을 향기롭게 자연과 인간중심의 쾌적한 환경을 갖춘 전남대학교 치과병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병원소식

>병원뉴스 >병원소식

14183번 게시글
전남대치과병원 .전남대치전원 해외서 ‘인술’ 실천
글쓴이 : 포토관리자     작성일 : 2017-09-01     조회 : 173

전남대치과병원 .전남대치전원 해외서 ‘인술’ 실천 첨부파일 : 1504225579.jpg


 전남대학교 치과병원(원장 황인남)과 전남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원장 박병주, 이하 ‘치전원’)이 지난 8월 23일(토)부터 27일(목)까지 미얀마에서 치과의료 봉사활동을 벌였다.

이번 봉사에는 전대 치과병원 소아치과 김선미 교수, 임종성 치과 원장, 치의학전문대학원 강건화 · 선수윤 · 하성철(이상 4학년), 김경환 · 김재윤(이상 3학년) 학생 등이 참여해 따뜻한 인술(仁術)을 실천했다.

봉사단은 미얀마의 수도 네피도로 이동해 ‘네피도 치과병원’ 의사 · 간호사들과 함께 인근 초등학교 두 곳을 방문, 학교당 300~40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치아우식치료, 칫솔질 교습 및 불소도포 등 치과진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미리 준비해 간 칫솔치약 및 혀세정기 세트도 전달했다. 특히, 이곳에서는 같은 시기 네피도를 방문한 독일 치과대학생들과 연합 봉사활동을 벌여 의미를 더했다.

한편, 네피도 치과병원은 인천광역시 치과의사회의 후원과 임종성 · 방몽숙(전남대학교 치전원 명예교수) 원장부부의 유니트체어 기증에 힘입어 비교적 진료장비와 시설이 잘 갖춰져 있었다.

김선미 교수는 이번 봉사활동에 대해 “작은 정성이나마 사랑과 인술을 베풀수 있는 것에 감사를 느끼는 기회가 됐다.”면서 “미얀마의 치과의료 발달과 구강보건에 기여하고 있는 한국 치과의사들의 사랑과 헌신에 자부심도 느꼈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
수정 삭제 목록

사이트정보


패밀리사이트


카피라이트

전남대학교 치과병원 CNUDH

Copyright @ 2009 Chonnam National University Hospital. All Right Reserved.

주광역시 북구 용봉동 77 전남대학교 치과병원 TEL) 062-530-5500 FAX 062)530-5590
치아를 건강하게 구강을 향기롭게 자연과 인간중심의 쾌적한 환경을 갖춘 전남대학교 치과병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남대학교 치과병원 전체메뉴